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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를 제공받는 모든 고객 볼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CRM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CLV *customer lifetime value 가 있는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해요.
모든 고객들을 서비스 engagmenet 가 높은 고객으로 전환하기는 불가능해요.
이에 따라서 , CLV 가 높은 고객들을 예측하고, 해당 고객들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 전략이라고 해요.
연구에 따르면, 로열티가 높은 고객들은 자신의 회사에 대한 기여도를 인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에 따라서 그 고객들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받을 가치가 있다고 해요.
(서비스나 상품에 engagement 가 높은 고객들은 사용하는 서비스나 상품에 대해서 자신에게만 주어지는 혜택 등을 어느 정도 기대하고 있다고 하는 것 같네요)
*CRM 전략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CLV 가 높은 고객들을 유지하는 것이 기업의 전반적인 수익성을 증가하는데 기여한다고 해요*
CLV 가 높은 고객들을 예측하는 로직은 아래 논문에서 읽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원문이 보이지 않아서 상세 내용은 정리를 못했어요;)
Profitable Customer Management: Measuring and Maximizing Customer Lifetime Value.
논문키워드 :
- customer lifetime value prediction
- customer lifetime value models
- data mining techniques customer lifetime value
- banking sector customer lifetime value
- customer lifetime value analysis
- clv measurement customer lifetime value
- mathematical perspective customer lifetime value
- enterprise smes customer lifetime value
- cement company customer lifetime value
- retail banking context customer lifetime value
- strategy development customer lifetime value
- telecommunication industry customer lifetime value
- iranian bank customer lifetime value
- software industry customer lifetime value
- insurance customers lifetime value
- benefit segmentation life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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