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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마케터 노트] 타임딜 캠페인 운영

by Melony_22 2023. 7.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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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 노트] 타임딜 캠페인 운영
제가 흥미로운 캠페인에 운영 담당 하게 되었는데요.
그 요즘 이 커머스에서 많이 사용하는 타임딜이에요.

이 커머스에서 타임 한정 할인이라고 하면은 2가지 정도가 있을 것 같네요.

하나는 데일리 Time the deals
매일매일 단 하루 동안 할인을 하는 캠페인
또 다른 하나는 한정 시간 할인이에요.
아마도 단시간에 트래픽을 몰아서 전체 매출을 올리는 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도 비슷한 테마로 캠페인 진행 할 예정인데요.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가져가야될지 고민이 많아서 다른 플래폼의 비슷한 테마의 캠페인을 가지고 와서 분석해 볼 거예요.

제가 캡처 에서 가지고온 캠페인은 신선식품 판매 플랫폼에 윙잇의 캠페인 입니다.
캠페인에 배너에 어떤 워딩이 소구 되었는지 ,랜딩 레이아웃은 어떻게 가져 갔는지 , 분석하면서 제 캠페인 전략을 세워 보려고 해요.

타임딜 커뮤니케이션 전략

우선 시간 한정 타임 할인 같은 경우에는 가격이 굉장히 매력적이에요.

윙잇에서 진행하는 특정 시간이 되면 선착순으로 한정수량 마감 하는 캠페인은 가격이 900원 대에요.

플랫폼에 메인에 떨어지면 고객이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배너에요.
이 배너에는 990원이 소구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몇 시에 이 가격이 오픈 되는지 명시 하는 것이 중요해 보여요.

윙잇 에서는 2가지 타임 라인으로 진행됐는데
저는 아마 4~5 구간의 시간 대를 나눠서 진행 할 거예요.
그래서 잠시 8시 라는 워딩 보다는,
타임딜이 오픈되는 시간대를 기재하는 게 좋겠어요.

예를 들면, 10/14/16/18 오픈

한정 시간 안에 한정수량만 할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 부분이 충분이 고객들한테 커뮤니케이션이 되면 될 것 같아요.

윙잇에서는 랜딩 레이아웃을 어떻게 진행했는지 보겠습니다.

윙잇에는 세 가지 위젯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첫 번째는 알뜰장보기 꿀팁 : 쿠폰 할인 되는 상품들이 메인으로 큐레이션 되어 있어요.
어떤 쿠폰 오퍼가 제공되는지 어떤 할인혜택이 제공되는지 정리되어 있답니다.

두 번째 위젯은 메인 배너의 소구 된 990원 선착순 특가 앵커들이 큐레이션 되어 있어요.
이 페이지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선착순 특가 그리고 오픈되는 시간을 기재되어 있고 그 시간에 만나요 라는 워딩으로 작성되어 있어요.



할인되는 상품 이미지는 배너에 이미지로 소구 되어 있고
아직 시간대가 되지 않은 상품들은,
“커밍순”
이라는 워딩과 함께 상품 이미지가 블러처리되어 있어요.



메인 혜택과 즉시할인 되는 상품 외에도 한정수량 소진 시에는 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상품들이 큐레이션 되어 있답니다.


저도 900원 될 일은 처음 진행해 보는거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고민이 많은데요.

윙잇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에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보니까 어떤 방향으로 운영해야 될지 대략적으로 그림이 그려져요.

처음 캠페인을 진행할 때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가져가야 할지 어려움이 있다면, 같은 동종 업계 서비스 플랫폼을 훑어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그리고 그 플랫폼에서 가지고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장단점을 분석한 다음에 장점은 어떻게 더 부각할지 ,단점은 어떻게 상쇄할 수 있을지를 생각하고 진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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