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노트] eDM 마케팅 소개, EDM 마케팅 콘텐츠 전략
edm 마케팅이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되는지 기업과 소비자에게 어떤 이점을 제공하는지 간략하게 설명하고
어 이메일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몇 가지 전략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EDM :전자 직접 마케팅
[마케터 노트]eDM 마케팅 소개, EDM 마케팅 콘텐츠 전략
EDM 은 전자 직접 마케팅으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거나, 프린트 또는 twitter, facebook, google 등을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온라인 웹사이트에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것도 EDM 이 될 수 있습니다.
EDM 은 PNG 포맷의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다운로드하는 것 또는
이메일에 해당 이미지를 포함해서 발송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메일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한 6가지 팁
[마케터 노트]eDM 마케팅 소개, EDM 마케팅 콘텐츠 전략
첫 번째 , 개인화와 최적화를 위해 데이터를 활용
구독자가 갖춰지고 몇 가지 특정 지표에 의해서 데이터를 수집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서 구독자 개개인에게 관심 갖고 있는 주제로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업화에 특화된 콘텐츠와 같이 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면서 메시지를 더욱 개인화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일관된 CTA (call-to-action) 집중해 전환율을 극대화
고객들에게 어떤 행동을 유도해야 할지 중심으로 메일을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마케터가 유도하고자 하는 행동을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알아차릴 수 있어야 합니다.
세 번째, 구독자는 모바일 환경로 본다
이미 마케팅은 모바일에서 오픈되는 비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템플릿을 사용해 의도대로 내용이 표시되는지를 확인해야 하고,
이미지 크기를 줄여서 로딩시간을 최적화해야 합니다.
네 번째, 발송결과 분석
이메일에서는 어떤 요소들을 더 디벨롭할 수 있을까요?
CTA 개선, 링크 배치 또는 이미지 위치 변경 등 작은 변화들을 AB 테스트 통해서 지속적으로 최적화해야 합니다.
다섯 번째, 일정한 발송 시간 유지
구독자들에 데이터와 점 분석 결과를 조합하면 발송효율적인 시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과거 데이터 기반으로 메일 오픈율이 가장 높은 날짜와 낮은 날짜를 분석하여 날짜 선정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타깃 고객이 언제 정보를 원하는지, 언제 목표 행동 참여율이 높았는지를 분석해야 합니다.
여섯 번째, 개인정보보호 규정 준수
개인이 요청 시, 사용한 정보에서 개인정보 제외하는 GDPR이나 한국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규정들을
상시 참고해서 운영해야 합니다.
아래 [동의 없는 개인정보 마케팅 활용] 사례를 참고해 보세요
자료출처
이메일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한 6가지 팁
원문보기:
https://www.itworld.co.kr/news/145650#csidx5fe322abfce25e8b40f91938c66083b
EDM: 전자 직접 마케팅
https://www.abbreviationfinder.org/ko/acronyms/edm_electronic-direct-marketing.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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