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노트] 타임딜 캠페인 운영
제가 흥미로운 캠페인에 운영 담당 하게 되었는데요.
그 요즘 이 커머스에서 많이 사용하는 타임딜이에요.
이 커머스에서 타임 한정 할인이라고 하면은 2가지 정도가 있을 것 같네요.
하나는 데일리 Time the deals
매일매일 단 하루 동안 할인을 하는 캠페인
또 다른 하나는 한정 시간 할인이에요.
아마도 단시간에 트래픽을 몰아서 전체 매출을 올리는 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도 비슷한 테마로 캠페인 진행 할 예정인데요.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가져가야될지 고민이 많아서 다른 플래폼의 비슷한 테마의 캠페인을 가지고 와서 분석해 볼 거예요.
제가 캡처 에서 가지고온 캠페인은 신선식품 판매 플랫폼에 윙잇의 캠페인 입니다.
캠페인에 배너에 어떤 워딩이 소구 되었는지 ,랜딩 레이아웃은 어떻게 가져 갔는지 , 분석하면서 제 캠페인 전략을 세워 보려고 해요.
타임딜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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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시간 한정 타임 할인 같은 경우에는 가격이 굉장히 매력적이에요.
윙잇에서 진행하는 특정 시간이 되면 선착순으로 한정수량 마감 하는 캠페인은 가격이 900원 대에요.
플랫폼에 메인에 떨어지면 고객이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배너에요.
이 배너에는 990원이 소구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몇 시에 이 가격이 오픈 되는지 명시 하는 것이 중요해 보여요.
윙잇 에서는 2가지 타임 라인으로 진행됐는데
저는 아마 4~5 구간의 시간 대를 나눠서 진행 할 거예요.
그래서 잠시 8시 라는 워딩 보다는,
타임딜이 오픈되는 시간대를 기재하는 게 좋겠어요.
예를 들면, 10/14/16/18 오픈
한정 시간 안에 한정수량만 할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 부분이 충분이 고객들한테 커뮤니케이션이 되면 될 것 같아요.
윙잇에서는 랜딩 레이아웃을 어떻게 진행했는지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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윙잇에는 세 가지 위젯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첫 번째는 알뜰장보기 꿀팁 : 쿠폰 할인 되는 상품들이 메인으로 큐레이션 되어 있어요.
어떤 쿠폰 오퍼가 제공되는지 어떤 할인혜택이 제공되는지 정리되어 있답니다.
두 번째 위젯은 메인 배너의 소구 된 990원 선착순 특가 앵커들이 큐레이션 되어 있어요.
이 페이지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선착순 특가 그리고 오픈되는 시간을 기재되어 있고 그 시간에 만나요 라는 워딩으로 작성되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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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되는 상품 이미지는 배너에 이미지로 소구 되어 있고
아직 시간대가 되지 않은 상품들은,
“커밍순”
이라는 워딩과 함께 상품 이미지가 블러처리되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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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혜택과 즉시할인 되는 상품 외에도 한정수량 소진 시에는 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상품들이 큐레이션 되어 있답니다.
저도 900원 될 일은 처음 진행해 보는거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고민이 많은데요.
윙잇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에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보니까 어떤 방향으로 운영해야 될지 대략적으로 그림이 그려져요.
처음 캠페인을 진행할 때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가져가야 할지 어려움이 있다면, 같은 동종 업계 서비스 플랫폼을 훑어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그리고 그 플랫폼에서 가지고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장단점을 분석한 다음에 장점은 어떻게 더 부각할지 ,단점은 어떻게 상쇄할 수 있을지를 생각하고 진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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