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에서 6월쯤 선보이는 상반기 결산 캠페인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건은 네이버 쇼핑에 '이마트' , 마켓컬리, 쿠팡 로켓프레시가 있습니다.
상반기 결산 각 플랫폼 비교
플랫폼 | 캠페인명 | 랜딩 메시지 및 위잿 |
이마트 | 그로서리 TOP 100 우수상품 | 신선식품 top100 가공식품 top100 |
마켓컬리 | 2023 상반기 결산 특가 퍼레이드 | 타임특가부터 골라담기까지 최대 66%할인 위잿순서 명예의 전당 재구매 BEST 한정 특가모아보기 상반기 신인왕 결제 제휴 3종 |
로켓프레시 (쿠팡) | 상반기 결산 BEST 상품 | 상반기 판매량 top10 상반기 리뷰 top 10 베스트 간편식 할인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 인기절정 베스트템 |
상반기 결산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랜딩 내 보이는 할인/추가 혜택은 마켓컬리에서 66%할인, 로켓프레시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 정도로 확인됩니다.
상반기 결산 각 플랫폼 랜딩페이지 - 이마트
네이버 장보기 -이마트에서 상반기 결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각각 100 개 총 200개의 상품으로 진행되고 있어요.
최상단에는 메인 상품에 대해서 즉시할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즉시할인 진행 상품
쌀
한우 국거리, 호주 청정우 스테이크, 한돈 제육볶음
상반기 결산 각 플랫폼 랜딩페이지 - 마켓컬리
마켓컬리 메인홈에 들어가면 아래 순서대로 배너를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일관된 메시지가 보여져서 ,넛지를 넘기는 고객이 다시 한 번 배너를 보여줌으로 랜딩 페이지에 트래픽을 많이 몰 수 있을 것 같아요.
넛지 : 2023 상반기 결산 특가 퍼레이드 3가지 혜택 소구
매일 2번 역대급 타임딜
단 24시간 한정 특가
주문 폭주 반값 특가
배너 : 2023 상반기 결산 특가퍼레이드
타임특가부터 골라담기까지 최대 66%할인
마켓컬리 랜딩 페이지 구성 : 상반기 결산 테마에 잘 맞춰서 상품 큐레이션이 되어 있고, 혜택과 한정기간/수량 할인까지 소구되어 구매 전환이 잘 이뤄질 것 같아요.
명예의 전당
재구매 best 100
한정 특가 모아보기
상반기 신인왕
결제 제휴 3종
캠페인 기간 동안 데일리로 진행되는 타임특가라, 고객들이 타임특가를 타겟으로 데일리 접속 유도도 해볼 수 있을 것 가아요.
마켓컬리 랜딩 페이지는 원래도 잘 구성되어 있었는데, 상반기 결산에서도 기획이 잘 되어 있어보입니다.
상반기 결산 각 플랫폼 랜딩페이지 - 로켓프레시
로켓프레시 (쿠팡) 상반기 결산 BEST 상품
상단배너 냉장냉동간편식 더보기 + 더 많은 상품 보러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 상반기 판매량 top10
- 상반기 리뷰 top 10
- 베스트 간편식 할인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
- 인기 절정 베스트템
개인적으로 고객들에게 즉시 혜택이 주어질 수 있는 베스트 간편식 할인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이 먼저 보여지는 게 어떨까싶습니다.
랜딩 최상단에 떨어지면 상반기 판매량 top10 외에는 사실 즉시 혜택이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메시지가 없어 랜딩 페이지를 금방 이탈할 것 같아요.
고객이 랜딩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하거나 더 보아야 할 키메시지가 바로 전달되지 않아 구성이 좀 어색해보입니다.
인기적정 베스트템의 경우, 상품을 카테고리에 따라 나눠 구분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4개 이상으로 고객이 옆으로 스크롤을 해야지만 상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켓컬리의 랜딩페이지가 상반기 결산에서 가장 잘 기획되어 있는 것 같아요.
이마트도 나쁘지 않아요.
이마트와 마켓컬리는 최상단에 할인이나 특가가 들어간 상품을 먼저 보여주기 때문에 고객이 단시간에 랜딩페이지에서 즉시보상을 받을 수 있고, 하단으로 상품을 더 내려 랜딩에 좀 더 오래 체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터노트]시즌기획전 | 마켓컬리, 쿠팡, 이마트 분석 (0) | 2023.07.16 |
---|---|
고객 세분화 전략 CRM : 이커머스 고객세분화 중심으로 (0) | 2023.07.11 |
★제철과일 상품페이지 분석 (0) | 2023.06.21 |
★컬리는 고객들에게 '품질'에 대해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할까? (0) | 2023.06.20 |
고객 로얄티(loyalty) 프로그램 목적, 유형 및 사례, 성공적인 로얄티 프로그램의 특징 (0) | 2023.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