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마케터 다이어리 | #이커머스 6월쯤 진행하는 상반기 결산 캠페인 비교

by Melony_22 2023. 6. 28.
반응형

 

이커머스에서 6월쯤 선보이는 상반기 결산 캠페인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건은 네이버 쇼핑에 '이마트' , 마켓컬리, 쿠팡 로켓프레시가 있습니다.

 

상반기 결산 각 플랫폼 비교

플랫폼 캠페인명 랜딩 메시지 및 위잿
이마트 그로서리 TOP 100 우수상품 신선식품 top100
가공식품 top100
마켓컬리 2023 상반기 결산 특가 퍼레이드 타임특가부터 골라담기까지 최대 66%할인

위잿순서
명예의 전당
재구매 BEST
한정 특가모아보기
상반기 신인왕
결제 제휴 3종
로켓프레시 (쿠팡) 상반기 결산 BEST 상품 상반기 판매량 top10
상반기 리뷰 top 10
베스트 간편식 할인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
인기절정 베스트템

상반기 결산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랜딩 내 보이는 할인/추가 혜택은 마켓컬리에서 66%할인, 로켓프레시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 정도로 확인됩니다.


상반기 결산 각 플랫폼 랜딩페이지 - 이마트

네이버 장보기 -이마트에서 상반기 결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각각 100 개 총 200개의 상품으로 진행되고 있어요.

최상단에는 메인 상품에 대해서 즉시할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즉시할인 진행 상품

한우 국거리, 호주 청정우 스테이크, 한돈 제육볶음

상반기 결산 각 플랫폼 랜딩페이지 - 이마트
상반기 결산 각 플랫폼 랜딩페이지 - 이마트


상반기 결산 각 플랫폼 랜딩페이지 - 마켓컬리

상반기 결산 각 플랫폼 랜딩페이지 - 마켓컬리

마켓컬리 메인홈에 들어가면 아래 순서대로 배너를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일관된 메시지가 보여져서 ,넛지를 넘기는 고객이 다시 한 번 배너를 보여줌으로 랜딩 페이지에 트래픽을 많이 몰 수 있을 것 같아요.

 

넛지 : 2023 상반기 결산 특가 퍼레이드 3가지 혜택 소구

매일 2번 역대급 타임딜

단 24시간 한정 특가

주문 폭주 반값 특가

 

배너 : 2023 상반기 결산 특가퍼레이드

타임특가부터 골라담기까지 최대 66%할인

 

상반기 결산 각 플랫폼 랜딩페이지 - 마켓컬리

마켓컬리 랜딩 페이지 구성 : 상반기 결산 테마에 잘 맞춰서 상품 큐레이션이 되어 있고, 혜택과 한정기간/수량 할인까지 소구되어 구매 전환이 잘 이뤄질 것 같아요.

명예의 전당

재구매 best 100

한정 특가 모아보기

상반기 신인왕

결제 제휴 3종

 

캠페인 기간 동안 데일리로 진행되는 타임특가라, 고객들이 타임특가를 타겟으로 데일리 접속 유도도 해볼 수 있을 것 가아요.

마켓컬리 랜딩 페이지는 원래도 잘 구성되어 있었는데, 상반기 결산에서도 기획이 잘 되어 있어보입니다.


상반기 결산 각 플랫폼 랜딩페이지 - 로켓프레시

상반기 결산 각 플랫폼 랜딩페이지 - 로켓프레시

로켓프레시 (쿠팡) 상반기 결산 BEST 상품

상단배너 냉장냉동간편식 더보기 + 더 많은 상품 보러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 상반기 판매량 top10

- 상반기 리뷰 top 10

- 베스트 간편식 할인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

- 인기 절정 베스트템

 

개인적으로 고객들에게 즉시 혜택이 주어질 수 있는 베스트 간편식 할인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이 먼저 보여지는 게 어떨까싶습니다.

랜딩 최상단에 떨어지면 상반기 판매량 top10 외에는 사실 즉시 혜택이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메시지가 없어 랜딩 페이지를 금방 이탈할 것 같아요.

고객이 랜딩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하거나 더 보아야 할 키메시지가 바로 전달되지 않아 구성이 좀 어색해보입니다.

상반기 결산 각 플랫폼 랜딩페이지 - 로켓프레시

인기적정 베스트템의 경우, 상품을 카테고리에 따라 나눠 구분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4개 이상으로 고객이 옆으로 스크롤을 해야지만 상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켓컬리의 랜딩페이지가 상반기 결산에서 가장 잘 기획되어 있는 것 같아요.

이마트도 나쁘지 않아요. 

 

이마트와 마켓컬리는 최상단에 할인이나 특가가 들어간 상품을 먼저 보여주기 때문에 고객이 단시간에 랜딩페이지에서 즉시보상을 받을 수 있고, 하단으로 상품을 더 내려 랜딩에 좀 더 오래 체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