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 계약방식 광고] 응답하라 마케팅 뉴스레터
네이버 ,카카카오 광고 구좌 중 계약방식에 따른 디지털 광고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메모해보아요.
- 네이버 NOSP :원하는 시간대 예약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never open sales platoform
-네이버 공식 파트너사와 사전 계약 진행
-원하는 시간대 독점적으로 광고 노출 및 집행 가능
특장점 : 독점 가능하지만, 사전 조율 대기 시간이 필요함
예산이 충분하더라도 동시간대 광고 희망하는 다른 광고주와 입찰 경쟁 있을 수 있음
vs 네이버 GFA [사전계약이 필요 없음 = 독점 광고 집행 불가]
네이버 nosp 광고 비용 측정
CPT cost per time - 시간단위 과금 방식
CPM - cost per mile - 1,000회 노출 당 과금 방식
네이버 nosp 광고 구좌
1. 메인 광고
모바일버전/PC 버전 나눠 있음
특징 : 네이버 메인 랜딩 페이지, impression 이 높고 전환율도 높음
광고 상품 : 통합 스페셜 DA, 메인 브랜딩 DA, 타임보드 , 롤링보드
스페셜 DA, 쇼핑라이브 ,타임보드 , 롤링보드 CPT
*CPT 과금은 시간 단위로 과금 - 광고 노출 시간 평일/주말 그리고 시간대별로 가격이 상이함
2. 서브광고 : 통합/ 서비스별
서브광고
특징 : 메인 광고보다 다양한 규격과 형식으로 집행 가능
날씨, 부동산, 금융 등 포털 내 제공되는 서비스별 페이지에도 집행 가능 -- 타겟팅 가능*
3. 검색광고
특정 검색어 검색 시 연관된 브랜드의 최신 콘텐츠 또는 홈페이지가 광고로 노출
브랜드 검색 광고 목적 : 브랜드 인지도 확대, 구매 전환 유도
단가 측정 : 광고 상품과 노출기간, 최근 30일간의 광고 가능 키워드 조회수에 의해 단가 결정
카카오 광고
카카오 비즈보드 CPT
카카오 비즈보드는 친구리스트 최상단에 있는 구좌를 통해 어떤 타입/ 랜딩타입에 따라 광고 상품이 3개가 있어요.
-익스펜더블 : 클릭 후 확장됨
-모션 : 3초 영상
-랜딩페이지
카카오 메인페이지 최상단 배너가 CPT 과금 형태의 구좌라고 해요.
원하는 시간 노출 정한 후, 노출 및 광고 비용 지불
이 외에도 CPT 과금되는 구좌리스트는 아래와 같아요.
1. 익스펜더블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친구탭 상단에 있는 힌트에셋 클릭 하면 배너 광고가 확장됨
(개인적으로 해당 배너를 한 번도 클릭 해보지 않았는데 확장형 배너군요)
광고 상품 :
동영상, 이미지, 멀티 3가지버전
동영상 버전 - 브랜드 광고 영상 삽입 가능
이미지 버전 - 다양한 정보과 소구점 담아 제작 가능
멀티 버전 -카탈로그 형태로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 소개 가능
2. 모션 비즈보드
(익스펜더블이랑 모션 차이는 배너 확장 유뮤인가..?)
모션 비즈보드는 배너에서 3초 가량 영상 재생 , 고객의 이목 집중 가능
옵션 사항으로 익스팬더블 선택 가능
3. 랜딩페이지
랜딩페이지
친구 탭 상단에 있는 배너 광고 클릭 - 랜딩페이지 노출
응답하라 마케팅 뉴스레터 구독하니, CRM 마케팅에서 인앱 쿠폰 캠페인 기획외에도 제가 학습필요한
광고구좌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아요 굿굿
응답하라 마케팅 웹사이트 및 구독페이지
https://maily.so/marsinmarine/posts/0206fef2?from=email&mid=bf973e46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CRM 마케팅 아이디어 정리 : Activation 캠페인 (0) | 2023.09.26 |
---|---|
[마켓컬리 제휴이벤트] 여기어때 제휴 이벤트 (0) | 2023.09.19 |
[마케터 노트]eDM 마케팅 소개 , 이메일 마케팅 효율 극대화를 위한 6가지 전략 (0) | 2023.08.02 |
[마케터노트] CRM 로열티 프로그램 기획 시, 5가지 고려사항 (0) | 2023.07.28 |
[마케터 노트] 타임딜 캠페인 운영 (0) | 2023.07.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