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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CRM 마케팅 간략소개

by Melony_22 2023. 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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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전략리더를 위한 CRM 에센셜

CRM 의 기능과 범위

고객과의 관계획득 - 관계유지 - 관계강화 전략까지 모두 포괄하고 이에 해당하는 업무들을 진행하게 됩니다.

관계획득에는 아래와 같은 서브테스크 들이 있습니다.

- 잠재고객획득

-1차 구매유도

-이탈 고객 재획득

 

고객들과 관계유지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CRM 마케팅 간략소개

 

관계유지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전략이 있습니다

-2차 구매 유도

-로열티 프로그램

-개별인지 및 처우 (고객등급 or 레벨 또는 서비스 이용 행동에 따른 혜택제공)

-이탈예측 및 방지

 

관계유지에서 실행가능한 부분은 캠페인관리, VOC 관리 등이 있습니다.

 

관계강화전략에는 아래와 같은 활동들이 있습니다

-교차 상승 판매

-고객 추진 관리

-고객 참여 정책

 


CRM 의 목적

 

 


이 외에 CRM 에 대한 실무에 관련된 부분 그리고 딥한 내용들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소개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220792/223031576348

 

 

채련_라이프스타일 : 네이버 블로그

일상블로거채련입니다 :) ➡️ 레뷰 체험단 포스팅 다수 ➡️ 3년차 CRM 마케터 ➡️ 중국어,영어를 사랑해요 ➡️ 헬스, 필라테스 좋아해요 ➡️ 밀리의 서재 구독 2년차

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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