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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전략리더를 위한 CRM 에센셜
CRM 의 기능과 범위
고객과의 관계획득 - 관계유지 - 관계강화 전략까지 모두 포괄하고 이에 해당하는 업무들을 진행하게 됩니다.
관계획득에는 아래와 같은 서브테스크 들이 있습니다.
- 잠재고객획득
-1차 구매유도
-이탈 고객 재획득
고객들과 관계유지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관계유지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전략이 있습니다
-2차 구매 유도
-로열티 프로그램
-개별인지 및 처우 (고객등급 or 레벨 또는 서비스 이용 행동에 따른 혜택제공)
-이탈예측 및 방지
관계유지에서 실행가능한 부분은 캠페인관리, VOC 관리 등이 있습니다.
관계강화전략에는 아래와 같은 활동들이 있습니다
-교차 상승 판매
-고객 추진 관리
-고객 참여 정책
CRM 의 목적
이 외에 CRM 에 대한 실무에 관련된 부분 그리고 딥한 내용들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소개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220792/223031576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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