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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Digital marketing] Facebook Ads

by Melony_22 2021. 5.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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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marketing]  Facebook Ads

 

CPM - 페이스북 광고 과금 방식

 it means "cost per 1,000 impressions

Article: 6 Ways to Get Way More Out of Your Facebook AdsIf

 

관련성 지표 - 1~10점 범위

아래 두 가지 요소 상호작용으로 변동됨

긍정적 피드백

부정적 피드백

 

빈도

1~4 내외는 정상, 2회 이상은 노출되어야 사용자가 인지함

5회 이상 노출될 경우 사용자의 '짜증'을 유발할 수 있음

"좁은 관심사 타깃 or 사용자 적은 웹사이트 타깃에 광고할 경우 빈도수가 매우 높아진다"

 

> 앱 내 메시지로 이벤트 홍보할 때, 너무 잦은 빈도로 발송해서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적이 있음

> 대안 : 매니저의 요청으로 일 3회 발송하는 것으로 안내

> bitly로 신규 유저 가이드 작성 후, 링크 삽입 1000명 대상 발송, 19 클릭 발생 (당일)

 신규 유저 타깃이라서 클릭률 전환에 시간이 필요함 

 

[마케팅 퍼널에 따른 성과지표 선정과 열 맞춤]

브랜드 인지도 - 추산 광고 상기도 당 비용 (광고를 보고 광고를 기억하는 정도)

도달 - CPM 1000번 노출당 비용

동영상 조회- 도달당 비용, 동영상 조회당 비용

웹사이트 전환 - 상세 보기당 비용

트래픽 - 랜딩페이지 조회

 

웹사이트 전환 - 구매 당 비용 CPC

 

Marketing Funnel: An Introduction for Beginners

 

 

온라인 강의 제작 당시와 현재 UI/UX 가 변화되어서 버튼 위치를 잘 못 찾겠어요 '-'

제가 못 찾는 것 같지만... 흠 하 여하튼

 

 

[성과 측정 - 기여/기억]

광고 관리자 - paid  

Facebook Analytics - Organic

 

기여와 기여 기간

-조회 기여 < 클릭 기여

-페이스북 마지막 클릭 기여 모델을 사용 last-click attribution

-기본 기여 기간은 조회 후 1일 및 클릭 후 28일

-페이스북은 디바이스 전환 추적

 

기여 기간(Attribute Window)

기간을 짧게 하면 > 전환율이 높아지고 , 클릭 당 단가도 낮아짐

 

[분석 데이터]

 

[광고 성과에 따른 운영 전략]

1. 마케팅 funnel 별로 측정하는 기준

전체 그림을 보면서 기획하기

캠페인  목표  지표 비용

Awareness - 동영 상조회 - 노출- 노출수 - CPM

 

[광고 성과 측정 - Daily]

UV 당 비용

신규 비율 /재방문 비율 LTV 재방문을 통해 재구매를 일으키는 것이 중요.* 재방문 비율을 체크하는 것이 필요

결제 당비용 - 결제하는 데 사용한 마케팅 비용 

신청 to결제 - 결제당 비율과 결제비율을 비교 

 

전환율 CVR 

패스트캠퍼스 - 페이스북 광고 성과

분석하는 영상이 제일 재밌었어요.

저도 앱 내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이렇게 체계적으로 되어있으니 결과나 세부 분석하는 것도 간편하게 해 볼 수 있어요

캠페인 진행 후 추출하는 데이터의 경우, 얻을 수 있는 정보가 많이 없어서 (측정 구조)에 문제로 제대로 된 분석을 하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 영상을 보고 나니, funnel을 나눠 계획하는 목적에 대해서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어요.

 

[총정리]

드디어 페이스북 광고 부분 끝났어요 너무 길었어 ㅠㅠ

큰 흐름이 이렇게 정리되어 있는데, 다른 광고 플랫폼을 접할 때도 이 구조& 광고 플랫폼의 특징을 고려해서 정리해나갈 거예요.

 

이다음 강의는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부분을 학습할 거예요

전반적으로 다시 학습하는 내용인데 볼수록 더 재밌어요

이직은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갔으면 좋겠다 이 직성 공하 쟈 제발 ㅠ_ㅠ

 

페이스북 광고 구조  
페이지 만들기  
계정 - 비즈니스 관리자/ 광고관리자  
캠페인, 세트, 크리에이티브, 페이스북 광고 경매 시스템  
픽셀/ 픽셀 설치  
타겟 - 핵심/맞춤/유사  
타겟 생성 및 타겟팅 실습  
다양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소재/제작 노하우  
A/B 테스트의 원칙/ 사례와 실제 세팅  
주요 광고 성과 지표  
퍼널에 따른 성과 지표 선정과 열맞춤 설정  
기여 산정 방식 이해 및 기여기간 설정 활용  
분석 데이터 Breakdown  
광고 성과에 따른 운영 예시  
총정리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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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스트캠퍼스 36,900 33,000 69,900 35,885 0.513

 

- 마케팅 30,500 20,900 51,400 7,926,348 154.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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