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마케팅 올인원 패키지] 페이스북광고
페이스북광고의 픽셀은 GA에 tracking ID 처럼 데이터 추적하는 데 사용되는 건가봐요
설치방법은 GA ID 삽입하는거랑 똑같아요 HTML <head> </head> 사이에 코드를 넣어주면 되는거예요
Facebook 픽셀
광고 캠페인을 측정 및 최적화하고 타겟을 마련하기 위해 사용하는 웹사이트용 코드 조각입니다.
광고 관리자로 이동
Facebook 픽셀의 작동 원리
누군가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행동(예: 구매)을 취하면 Facebook 픽셀이 실행되고 이 행동을 보고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Facebook 광고를 본 사람이 여러분의 웹사이트에서 특정 행동을 취했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맞춤 타겟을 사용하여 이 고객에게 다시 도달할 수도 있습니다.
-행동보고
-타겟팅
Facebook 픽셀 설정하기
웹사이트 코드에 액세스할 수 있다면 직접 Facebook 픽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Facebook 픽셀 기본 코드(픽셀 생성 시 표시되는 코드)를 배치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장바구니에 담기 페이지, 구매 페이지 등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에 있는 픽셀 코드에 표준 이벤트를 추가하세요. Facebook 픽셀을 사이트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단계별 안내는 고객 센터에서 확인하세요.
Facebook 픽셀 설정하기
웹사이트 코드에 액세스할 수 있다면 직접 Facebook 픽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Facebook 픽셀 기본 코드(픽셀 생성 시 표시되는 코드)를 배치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장바구니에 담기 페이지, 구매 페이지 등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에 있는 픽셀 코드에 표준 이벤트를 추가하세요. Facebook 픽셀을 사이트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단계별 안내는 고객 센터에서 확인하세요.
Facebook 픽셀 만들기 및 설치하기
Facebook 픽셀 만들기
이벤트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데이터 소스 연결을 클릭하고 웹을 선택합니다.
Facebook 픽셀을 선택하고 연결을 클릭합니다.
픽셀 이름을 추가합니다.
웹사이트 URL을 입력하여 간편한 설정 옵션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계속을 클릭합니다.
웹사이트에 Facebook 픽셀 추가하기
픽셀을 만들면 웹사이트에 바로 Facebook 픽셀 코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코드 삽입 방법에 대한 안내를 보려면 설정 옵션을 선택하세요.
표준이벤트 설치하기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본적인 이벤트에 대한 코드는 페이스북에서 제공하고 그 코드를 앱 내 HTML 에 삽입하고 추적하면 된다고 해요
픽셀 설치할 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track even on Page load
-Track event on inline action
실제 conversion rate 을 추적할 때에는 track event on inline action 으로 하면 정확히 구매페이지에서 구매버튼을 누르는 사람들을 tracking 할 수 있답니다
표준 이벤트 만으로 표현할 수 없는 특별한 이벤트라면?
맞춤 전환 기반의 이벤트를 설정가능
맞춤 전환을 사용하여 코드 없이 표준 이벤트 로깅하기
키워드: 맞춤전환
모든 URL 트래픽을 전환 이벤트로 선택하세요. 모든 URL 트래픽을 선택하면 페이지 조회(상위 및 하위 퍼널 웹 페이지 둘 다 포함)가 설치되어 있는 모든 URL에 대한 방문이 로깅됩니다. 모든 URL 트래픽은 페이지 조회 이벤트를 사용하여 결정하는데, 이 이벤트는 픽셀 기본 코드에 자동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맞춤 전환에서 모든 URL 트래픽을 전환 이벤트로 선택하는 경우에는 최적화할 표준 이벤트 선택 아래에서 최적화에 대한 표준 이벤트 카테고리(예: 결제 시작)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고객 행동에 해당하는 웹페이지를 알려주는 URL 규칙을 설정해야 합니다.
테스트 하는 방법
Facebook Pixel Helper
페이지에 활성화된 픽셀을 볼 수 있음
[페이스북 광고 집행 전 알아야할 핵심 개념]
타겟 (핵심/맞춤)
페이스북 타켓 =핵심타켓 +맞춤타켓 + 유사타켓
구체적 타게팅 사용 - 비교적 구체적인 매개변수 집합을 적용하여 광고를 노출할 가장 적절한 대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상세 타게팅, 맞춤 타켓 또는 유사 타겟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광범위한 타게팅 - Facebook 게재 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광고를 노출할 가장 적절한 사람을 찾게 됩니다. 이 접근 방식은 완전히 새로운 잠재 고객을 찾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누구를 타게팅해야 할지 알 수 없는 경우에도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핵심타겟
Facebook은 기본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타겟 특성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령 및 성별
결혼/연애 상태
최종 학력
직무
상위 카테고리
페이지 좋아요
상위 도시
상위 국가
상위 언어
활동 빈도
기기 사용자
키워드 : 맞춤타겟
타게팅에 맞춤 또는 유사 타겟 사용하기
광고 세트 만들기
광고 세트 만들기의 '타겟' 섹션에서 '맞춤 타겟' 필드를 클릭합니다.
사용하려는 맞춤 타겟 및/또는 유사 타겟을 선택합니다.
참고: 여러 맞춤 타겟 및/또는 유사 타겟을 동시에 사용하여 타게팅을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제외를 선택하여 일부 타겟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포함하거나 제외할 타겟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필드를 클릭하고 각각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광고 세트 설정을 완료한 후 주문합니다.
맞춤타겟
*타겟을 중복하지 않게끔 [재외] 옵션을 활용하여 광고의 효율성을 극대화 한다
1달 인앱 결제 유저
1년 인앱 결제 유저
키워드 : 유사타겟
신규유저 인입으로 타겟 볼륨을 높이고 싶을 때
유사 타겟 만들기
시작하기
타겟으로 이동합니다. (광고 관리자에서 광고를 만들 때 유사 타겟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타겟 만들기 드롭다운을 선택하고 유사 타겟을 선택합니다.
소스를 선택합니다. 소스는 맞춤 타겟, 모바일 앱 데이터 또는 페이지 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맞춤 타겟은 픽셀 데이터를 사용하여 만들지 않은 경우에만 소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애 가치(LTV), 거래 가치, 총 주문 크기 또는 참여를 기반으로 1,000~50,000명의 우수 고객 그룹을 사용해보세요.
유사한 사람들을 찾으려는 국가를 선택합니다.
슬라이드를 사용해 원하는 타겟 규모를 선택합니다.
타겟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완료되면 유사 타겟을 만드는 데 6~2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광고의 타겟을 그대로 유지하는 경우 3~7일마다 타겟을 새로 고칩니다. 그러나 유사 타겟을 활용하기 위해 타겟이 업데이트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타겟이 언제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되었는지 알아보려면 타겟 관리자 페이지 > 가능 여부 열로 이동하여 날짜를 찾아보세요.
유사 타겟의 작동 방식 정보
1.
타겟. 소스 타겟을 활용하여 다른 국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유사 타겟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에 참여한 사람이나 전환 픽셀로 추적된 사람으로 이루어진 맞춤 타겟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스 타겟에는 여러 국가의 사람들을 포함할 수 있으며, Facebook 시스템이 이러한 타겟을 대상으로 게재를 자동 최적화합니다.
2.
타게팅. 필요한 경우 인구 통계학적 특성 타게팅 옵션으로 유사 타겟의 범위를 더 좁혀서 타게팅할 수 있습니다. 인구 통계학적 특성 타게팅 옵션에는 성별, 연령 등이 있습니다.
3.
게재. 시스템에서 캠페인 데이터를 분석해가면서 점차 '게재'가 최적화되도록 개선하여 최적화 목표로 선택한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만 광고가 게재됩니다.
타겟에서 원치 않는 사람을 제외할 수 있나요?
예. 예를 들면 신규 고객 확보 캠페인에서 기존 고객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될 때 소스 타겟은 유사 타겟 캠페인의 노출 대상에서 자동으로 제외됩니다.
또한 하나의 유사 타겟에서 특정 기준을 만족하는 그룹을 제외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입찰 전략을 테스트하려면 '단계별 유사 타겟'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1% 유사 타겟을 제외한 2% 유사 타겟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국가를 타게팅해야 하나요, 아니면 여러 국가를 타게팅해야 하나요?
여러 국가를 묶은 지역(예: '아시아')을 타게팅하여 하나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해당 지역의 각 국가를 타게팅하여 개별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보다 더 성과가 높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서 캠페인이 진행됨에 따라 예산에 맞추어 최적화 목표로 선택한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가장 큰 사람들에게 광고를 게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캠페인을 하나만 만들면 된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캠페인이 종료된 후 지표를 확인하면 향후 캠페인을 진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장을 파악하는 데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의노트]
우리 프로젝트의 경우에 영어 사용하는 국가를 대상으로 구체적으로 영미권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니까
유사타겟을 만들려고 할 때에는 [영미] 를 타켓하여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하네요
페이스북에 데이터 업로드 하는 건, 회사에 업데이트 하는 형식이랑 비슷하군요'-'
대량으로 데이터를 업로드 하려면 형식을 맞춰서 호호
맞춤타겟 1000 명 정도면 100 명 노출 후에 10일 이내로 캠페인이 종료되기 때문에
유사타켓을 만들어서 타켓 수를 늘여준다
끊임업는 A/B 테스트
최적 시간대 고려 (요일/시간)
잘되는 캠페인을 좀 더 분석해서 효율적인 방법을 기록으로 남겨두기*
여기에서 예시는 시즌에 전후 캠페인에 대해서 소개했는데' -'
우리 플랫폼은 시즌보다는, 런칭 전 후라고 생각하고 정리해야겠어요
[런칭 전]
캠페인 모표: 브랜드 인지도, 신규 고객 니즈 생성
크리에이티브 :시선을 끄는, 시각적이고정보를 전달
추천하는 광고 포맷 :영생, 캐러샐 캔버스(스토리)
[런칭 직후 전후]
캠페인 목표: 신규 고객 전환 ,유효고객
크리에이티브 : CTA 포함 직접적인 행동
추첨하는 광고 포맷:
다이나믹 광고, 영상, 캔버스
[일정시간이 지나 후]
캠페인 목표: 비 전환 고객 유도, retention rate 증대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이미지 각인, 상품으 ㅣ최신 정보 제공, 고객 친밀도 형성
추천하는 광고 포맷: 캐러샐, 다이나믹 광고, DR 이미지 광고
키워드 : Customer lifetime value
오늘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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