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데이터 기반 마케팅 올인원 패키지 샵하나
퇴근하고 꼬박꼬박 열심히 듣고 있어요
지금은 페이스북 광고 까지 왔는데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 실습 - 1/2 듣고 있답니다
자료가 트렌드에 뒤떨어진 감이 있지만 그래도 열심히 따라 가려고 노력하는 중이예요
페이스북 비즈니스에서 광고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실습하는 영상이예요
지금 페이스북 UI 바뀐건지 강의에 나오는 광고세팅 확인 안되는건 저만 그런거겠죠? ; '-'
아하 이유를 알았어요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 페이스북 비즈니스 > 광고관리자로 이동하면 크리에이티브 광고 제작 할 수 있어요
(기분 좋다릿)
캠페인/광고세트/광고로 나눠서 설정할 수 있어요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 정보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에서는 여러 광고 구성 요소(이미지, 동영상, 제목, 설명, CTA 등)를 사용하며, 노출될 때마다 유효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이러한 요소를 최적화합니다. 이렇게 하면 광고를 보는 모든 사람에게 맞춤화된 크리에이티브 버전을 만들어서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실습 첫 번째 강의는 세팅위주로 설명했고 두 번째 강의에서는 추적된 데이터들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줘요.
그렇게 흥미로운 부분은 없었고 보는 시각위주로 세팅하는 걸 보았어요 흠흠
[A,B 테스트의 의미와 원칙]
이 강의에서는 랜딩페이지 여러 디자인과 Call to action 버튼 위치, 그리고 문구의 위치 등등 요소들을 변화하여서 A/B 테스트를 진행하는 부분에 대해서 설명해요.
저도 업무에 랜딩을 잘 세팅 해보려고 하는데, 버튼 위치에 따른 효과에 대해서는 아직 테스팅을 해보진 않았네요
이것도 이번주에 저번주 인앱 캠페인이랑 비교해서 한 번 진행해보아야겠어요 '-'
목적: 가설에서 더 우수한 실험결과를 보이는쪽을선택하여 선택과 집중 (예산 증가 등)
실험군 보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대조군이 더 좋은 효율을 보일 수 있음을 항상 인지 해야함
(기존의 방식이 더 효율적인 것을 깨닫는 것도 의미가 있음)
정의
의사결정을 하기 위한 여러 요소들을 기존안과 수정안으로 나누고, 정교한 실험 설계를 통해 테스트 하는 것을 의미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존안과 수정안 중 한 가지 선택
Facebook 마케팅에서 A/B 테스트가 중요한 이유?
[나의노트]
동일한 이유로 비용절감 아닌가요?
그리고 유저에 대한 이해도 증가
[A/B 테스트의 원칙]
1. 하나의 변수를 제외한 나머지 변수는 그대로 유지
2. targeting volume 이 충분히 커야 함 (너무 추상적이지 않나요?. 충분히 커야한다라..)
3. A와B에 대한 테스트를 동시간에 진행
(동시에 진행해야 한다면, 저는 이번 인앱 캠페인의 경우 A/B 테스트 진행은 어려울 것 같아요
아 아니면 두 그룹으로 유저를 나누고, 세팅을 두 개로 변수 하나만 다르게 해서 세팅은 가능할지도)
4. 사용자가 A버전과 B 버전을 랜덤하게 보도록 해야함
음.. 여러모로 제가 근무하고 있는 앱의 특정상, A/B 테스트 원칙을 지켜가며 진행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A,B 테스트의 의미와 원칙]
이걸 참고해서 들어보면 적용하기 조금 더 쉬워질것같네요
패스트캠퍼스에서 진행한 A/B 테스트에 대해서 소개하는데 혹시.. 이건 같이 근무하시는 분을 대놓고 저격하시는 건가요?'-'
단, 이미지로 A/B 테스트를 할 때에는 컨셉이 서로 다른 이미지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이 분 말이 공감이 되는게
나의 느낌을 믿지말고 데이터를 믿자
데이터가 전적으로 옳다고는 할 수 없지만, 정확한 분석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는 저의 직관보다 훨씬 더 효율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가져다 줄 수 있다는 점~
이 외에도 페이스북광고로 진행가능한 A/B 테스트들에 대해서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분할테스트 기능]
새롭게 추가된 A/B 테스트 기능
Facebook에서 사용 가능한 A/B 테스트 유형
클릭 후 페이스북 고객페이지 보기 :
키워드 :분할 테스트
A/B 테스트를 만들 수 있는 또 다른 방법
'실험' 도구에서 바로 만들기–'실험'에서는 광고 캠페인을 만들거나 복제한 후 비교를 통해 가장 성과가 좋은 전략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실험' 도구는 테스트를 시작하기 전에 유연하게 광고 캠페인을 세부 조정하고 싶거나 여러 기존 광고 캠페인을 테스트에 사용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만들 때–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만들 때 A/B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만들면서 편리하게 변수를 테스트하고 싶은 경우 유용한 옵션입니다. 참고: A/B 테스트가 업데이트되어 계정에 따라 현재 이 옵션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기존 캠페인, 광고 세트 또는 광고 복제하기–기존 광고를 빠르게 수정한 후 성과를 비교하려는 경우 광고 관리자에서 A/B 테스트를 복제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 캠페인을 복제하면 변수를 하나 이상 변경한 후 비교하여 가장 성과가 좋은 전략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 광고 세트나 광고를 복제하면 변수를 선택한 후 가능한 변경 사항이 안내되므로 비교를 통해 가장 성과가 좋은 전략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시나리오 메시지를 통해–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시도해보려고 하거나 테스트를 통해 현재 광고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경우 A/B 테스트를 실행해보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시지에는 '실험'에서 몇 가지 단계로 테스트를 수행하는 방법도 함께 표시됩니다.
[자동화 보고]
이건 찬양 자동화 너무 좋아효
이건 마치, 미리 세팅을 해놓고 특정 값에 도달하면 어떤 액션을 취하는 넘나리 편한 기능이예요
키워드: 자동화와 보고서 세팅
광고 관리자에서 자동화된 앱 광고를 만들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광고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앱과 연결된 광고 계정을 선택합니다.
왼쪽 상단에서 +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앱 설치 목표를 선택합니다.
자동화된 앱 광고 옵션을 선택하고 캠페인의 이름을 지정한 다음 계속을 클릭합니다. 참고: 현재 광고 관리자에서 자동화된 앱 광고 캠페인에 특별히 사용할 수 있는 필터링 기능은 없습니다. 캠페인을 손쉽게 파악하려면 이름을 적절하게 지정하세요.
해당하는 경우 특별 광고 카테고리 정보를 추가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앱 섹션에서 홍보하려는 앱을 선택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정리하고 굿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