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노트] 인스타그램 피드 ab 테스트
인 앱 에서 쿠폰 설계 등의 세그멘테이션 테스트는 많이 해 봤지만 Instagram 피드는 처음 관리 해 보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런칭한 앱 서비스를 광고 차 그리고 프레디 차원에서 피드를 관리 하고 있는데요.
어떤 콘텐츠의 타게 고객들이 잘 반응 할까를 고민 해 나가 단순히 앱이 테스트를 해 보기로 했어요.
도치 다이어리 Instagram 피드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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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설계 : 여러장의 사진을 준비하고 가장 메인이 되는 사진 테마를 다르게 보여줘요
아웃풋 : 같은 콘텐츠 내용에 첫 번째 사진만 다르게 했기 때문에 어 좋아요 나 댓글 차이를 보면 될 거 같아요
가장 최신 업데이트 된 두 개의 피드로 테스트를 하고 있어요
https://instagram.com/tochi_diary?igshid=OGQ5ZDc2ODk2ZA==
콘텐츠 키 메세지
도치 다이어리에 가장 독특한 포인트는,
감정 코어에요.
자신의 감정에 색깔에 이필 수 있고 그 색깔은 큰 원 안에 동동 떠 다닌답니다.
다른 감정 일기 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포인트 이기 때문에 감정들이 동동 떠 다니는 모습을 영상으로 찰영 했어요.
그리고 어 앱 써머리를 좀 더 간략하게 요약 했고 이 플래폼에 대해서 소개해 둔 그 문구를 넣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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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피드의 키메시지는,
감정 일기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Instagram 에서 인기 있는 컨텐츠 중에 하나인 감정 관련 인용문구를 활용 했어요.
인용문을 읽고 공감을 하면서 그 다음 사진을 넘기면 도치 감정 무두코어에 감정들이 떠다니는 영상을 볼 수 있구요 .마지막에는 앱 다운로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큰 틀에서 보면 Pat 다이어리도 똑같은 테스트를 지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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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단에 세계 피드가 테스트 중에 있어요.
가장 왼쪽에 키 메세지는 반려 동물 관련 인용문 이에요.
그리고 두 번째 세번째는,
팻 다이어리 Clio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서 속에 되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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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사진은 집사들이 공감할 만한 내용이 라고 생각했어요.
반려동물에 예방접종이나 정기 검진 날짜를 놓치기 마련인데요.
펫 다이어리 클리오에는 예방 접종 이라던지 맞았던 예방 접종 종류 기록 그리고 병원 예약까지도 알림 으로 설정 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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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피드의 주된 메세지는요,
Pat 다이어리 플래폼 Clio 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 되어 있어요.
반려동물에 건강 관리라던지 활동 기록 그리고 행동에 관련된 내용까지도 모두 기록 할 수 있다.
이런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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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첫 번째 반려 동물 인형 문구를 활용하면서 사용했던 사진은요.
펫 다이어리 클리오 에서 모티브가 된 우리 집 반려 고양이 클레오 사진이에요.
클리오 어플내에서 다양한 고양이와 강아지 모습중에 일본은 Clio 의 일상 생활 사진을 그대로 그림으로 옮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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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팔로워가 많지 않아서 좋아요 수가 큰 차이가없구요.
당장 업로드에서 일주일 이내에 결과를 본다기보다는 계속해서 컨텐츠 업로드 하고 누적 된 팔로워들이 이후에 어떤 반응을 보이 냐에 따라서 콘텐츠 방향을 좀 잡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현재는 팔로수가 굉장히 많지 않아서 하루하루 팔로워를 드린다는 기분으로 컨텐츠를 매일 업로드 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