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 Apple search ads keywords
Apple search ads 키워드 등록하고, 앱 등록하면서 키워드를 정해야 해서 발등에 불떨어짐
정리할 내용은
하나, 키워드 기본 속성
(패스트 캠퍼스 강의에서 모바일 마케팅 중 apple search ads 에 대해서 간략히 전반적으로 정리했어요)
두울, apple search ads 고객 가이드
셋, 앱스토어 앱등록
네엣 , 앱스토어 ASO
keyword optimization 이렇게 정리하고 실제로 키워드만 찾아서 정리하면 된다요
지금 퇴근하고 11.12 이니까 부디 오늘 잠은 잘 수 있길 바래요
하나, 키워드 기본 속성 / Apple search ads
패스트 캠퍼스에서는 apple resarch ads 보다 SEO 에 집중해서. 후아 일단은 정리 해볼게요
필드에서 사용하는 키워드 확장 방법
brand keyword | 브랜드가 언급된 키워드 갤럭시노트10가격 전환 효율이 높고 cpc 가낮음 경쟁사들의 사용이 잦음 브랜드의 소비자 인지 척도 사용가능 사용 가능한 키워드 풀이 낮음 |
Generic keyword | 호텔예약, 호텔 검색 coverage 높아 개별 키워드 트래픽으로 업종 최고치 전환율은 매우 낮고 경쟁이 치열, 투자 목적 혹은 브랜딩 목적으로 라이브 cpc 구간이 매우 높아 일예산 조절중요* 소자본으로 진행하는 경우, 일예산최소 배정 혹은 off 추천** |
product keyword | 파리호텔예약, 힐튼하와이안빌리지 업종 공통 가장 넓은 키워드 coverage 가지고 있음 variation 대상이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맞고 limitation 고려 |
issue keyword | 이벤트 ,프로모션 브라질월드컵호텔 특정 타이밍, 시즌에만 효율 |
1-1 apple search ads 강점
전환 퍼포먼스 극대화
경쟁사 키워드 황룡가능
자사 브랜드 키워드에 대한 방어 가능
search match 활용
iOS 에서 높은 효과/ 효율 기대 > 국가에 iOS 이용 유저 비중 ( 특정 states 의 특징 파악 필요)
1-2 . Apple search ads 활용방법
광고 형태
13 개국 키워드 광고 CPT 과금/ CPA 선택
우리가 진행할 상품은 BASIC
활용대상 | 개발자 |
이용방법 | 자동화 (키워드 또는 타겟 조정할 필요 없음) |
지불 | 선택한 비용으로 설치에 대한 비용만 지불 |
관리 | 최소 |
보고 | 빠른대시보드 |
일 최대 예산 | 10,000 달러 / 월(앱 당) |
제한 | 최대 50개 앱에 대해 광고 가능 |
키워드 검색 유형 match type
ex 영상 편집 무료
일치검색 | 확장 | 제외 |
손서대로 정렬된 단어 :영상 편집 무료 근접한 변형(오타 포함) :영상 편집기 무료 |
순서대로 정렬되지 않은 단어: 무료 영상 편집 부분적 단어: 영상 편집 관련 단어: 영상 편집 툴 |
특정 검색에 대해 광고가 게재되지 않음 |
두울, apple search ads 고객 가이드
keyword group 은 네 가지로 할 거고 general, brand , competitor, explorer 보고 각 키워드 별 CPT 단가 설정하고
tracking 할 거예요 근데 basic 경우에는 자동으로 조절 되기 때문에 우선은 2-3 정도 데이터 쌓이는 거 보고 그 후에 조정해야 할 것 같아효
Keyword | status | group | CPT | search match |
일치검색 | 확장검색 | general | off | |
brand | off | |||
competitor | off | |||
explorer | off/on |
각 광고 그룹에는 최대 5,000개의 키워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에 한 번에 최대 5,000행까지 일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외 키워드의 경우 각 광고 그룹의 최대 수는 5,000개이며 일괄 스프레드시트 업로드는 한 번에 최대 5,000행입니다.
Action(작업): 새 키워드를 추가하는 경우 여기에 'CREATE'를 입력하고, 기존 키워드를 업데이트하는 경우 'UPDATE'를 입력합니다.
Keyword ID(키워드 ID): 새 키워드를 추가하는 경우 이 열은 비워 둡니다. 키워드를 업데이트하는 경우 광고 그룹 키워드 대시보드에 있는 키워드 ID를 Keyword ID(키워드 ID) 열에 입력합니다. Keyword ID(키워드 ID) 열이 보이지 않는 경우 '열 편집' 링크를 사용해 '표시할 열' 쪽으로 옮깁니다.
Keyword(키워드): 추가 또는 편집하려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Match Type(검색 유형): 'BROAD' 또는 'EXACT' 검색을 지정합니다.
Status(상태): 키워드를 'ACTIVE' 상태로 할지, 아니면 'PAUSED' 상태로 할지를 나타냅니다.
Bid(입찰가): 최대 CPT(탭당 비용) 입찰 금액을 입력합니다.
Campaign ID(캠페인 ID): 캠페인 대시보드 오른쪽 상단의 캠페인 설정 편집 링크 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Ad Group ID(광고 그룹 ID): 광고 그룹 대시보드 오른쪽 상단의 광고 그룹 설정 편집 링크 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셋, 앱스토어 앱등록
신규앱
플랫폼
이름
기본 언어
번들ID
SKU
버전정보
앱설명, 키워드 (100 )지원URL 마케팅 URL
네엣, app store ASO
keyword optimization
4-1. google trends 에서 product 기준으로 키워드 검색
구글플레이 콘솔 > 스토어 등록정보 전환 분석 키워드로 유입 확인 해서 리스트 정리
> 해당 키워드를 앱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자동완성 되는 키워드들 정리
50개 정도 추출 - 서비스와 연관 높고, 검색량 높고, 경쟁률 적은 키워드
general - 서비스 검색하기 위해 사용하는 키워드
contents keyword - 제공하는 콘텐츠 브랜드명 (이건 내가 진행하는 거랑 무관) 상품 명
competitor keywords
앱 소개에 배치하기
앱 이름 -중요도 상 (urban journey - X X X )
앱 설명 - 상/ 중/ 하
간단한 설명 -상 /중
두 번째 단계는 conversion optimization
UX Pressia
메인 페이지 - 상품 소개
2-3 번째 - 상품 특징 경쟁력 있는 부분
열심히 키워드 찾다가 잠에 들기로 ... 벌써 12.51 이라뇨 ㅠ_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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