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마케팅 추천 도서 : 바로 매출이 오르는 판매 마케팅 법칙

by Melony_22 2022. 11. 22.
반응형
마케팅 추천 도서 : 바로 매출이 오르는 판매 마케팅 법칙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71631802

 

마케터 소모임에서 추천받은 바로 매출이 오르는 판매마케팅 법칙 책

마케터로서 ,역량을 올리고 싶어 마케터 소모임에 참여했어요.

혼자서 마케팅 관련 도서를 읽고 정리하는 데도 한계가 있기도 했고

저 나름대로 hard-net 에서 sql 강의 ,태블로 강의 등 열심히 찾아 듣기도 했지만 마케팅 자체에 대한 인사이트라던가 해당 부분을 얻고 싶어서 모임에 나가게 되었어요.

 

저 처럼 혼자 같은 업무만 반복하기 지치거나 새로운 인사이트가 필요하다면 소모임 어플에서 마케터 모임에 참여하시길 강추

 

저는 해당 모임에서 추천받은 바로 매출이 오르는 판매 마케팅 법칙 책을 읽고 필요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해요.

 

이 책의 경우, 밀리의 서재에서 봤을 때 제목이 너무 자극적이기도 하고 여타 평범한 마케팅 책과 비슷할거라 생각해서

스킵했는데, 다시 한 번 모임에서 추천 받고 읽기 시작하니까, 진짜 책이 실용적이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많이줘요.

 

어떤 것이 핵심인지, 마케팅의 역할이 무엇인지 판매에 있어서 마케팅의 역할에 대해서도 정확히 집어주기 때문에 아주 좋았답니다.

 

바로 매출이 오르는 판매마케팅 법칙의 나만의 핵심노트

책에서 정리된 내용을 총말라 하는 마지막 챕터의 요약을 제가 정리하고 싶어서 포스팅을 쓰게 되었어요

사전 조사 및 여러가지 과정 끝에 작성하게 되는 마케팅 기획서이고 책에 내용 그대로 정리해두고

저도 업무에 필요하거나, 제 개인프로젝트에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열 감지 개방형 실리콘 빨대
카멜로우 마케팅 기획서
1. 제품명 열감지 개방형 실리콘 빨대 카멜로우
2. 제품 카테고리 생활/건강 > 주방용품>주방잡화>일회용빨대
3. 시장조사 1.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여야 한다는 국제여론조성
(거시적 트렌드)

2. 스타벅스 등 일회용 빨대를 대량 배출하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매장 내 플라스틱 빨대 사용 제한
(미시적 트렌드)

3. 다회용 빨대 시장
대나무빨대, 곡물 빨대, 스테인리스 등 있음

편의성이 좋은 스테인리스와 유리는 경쟁자
but
개방형 실리콘 빨대는 세척 편리
아이들에게 안전

자녀가 있는 주부 타켓

4.내 아이템 분석 1. 위생적인 실리콘 소재
100% 백금실리콘 재질
(오여에 강함, 진화적인 소재, 젖병, 인체 보형물에 사용)

2. 돌돌 말고 펼칠 수 있는 개방형
다회용 자연환경 보호

빨대 내 곰팡이, 세균 번식 건강에 해로움

주기적으로 내부를 씻어야 함
전용솔은 닦다가 세제가 묻을 수 있음

육안으로 세척 확인가능

3. 온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열감지
차가운 음료에 담그면 색이 변한다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음
눈으로 즐길 수 있음

4. 부드럽고 유연한 재질
빨대를 우물우물 씹는걸 좋아하는 아이들 안성맞춤


5. 빨대 보관 자체 케이스
실리콘 단점인 먼지가 잘묻음 -> 전용 케이스를 통해 사용가능
휴대가능


5. 소비자 분석 1 텀블러를 사용하고 프랜차이즈 카페를 자주 가는 2-30대 여성

2 빨대를 자주 사용하는 아이가 있는 3-40대 주부
6.경쟁자 분석 동일한 개방형 실리콘 빨대가 있음

자사 제품과 열고 닫는 타입이 다름
7.키워드 분석 1. 노출 키워드

실리콘 빨대
개방형 빨대
개방형 실리콘 빨대
친환경 빨대
종이빨대
휴대용빨대
접이식빨대
재사용 빨대
텀블러 빨대
실리콘 스트로우
개방형 스트로우
개방형 실리콘 스트로우
친환경 스트로우
종이 스트로우
휴대용 스트로우
접이식 스트로우
재사용 스트로우
텀블러 스트로우

앞쪽에 단어에 빨대를 스트로우로 대치함
사람들이 빨대와 스트로우 둘 다 사용하나 봄

2. 매출 키워드
개방형 실리콘 빨대
친환경 빨대
재사용 빨대

3.내 키워드
카멜로우, 열감지 빨대, 컬러체인징빨대

내키워드는 실제로 제품에 대해 인지하고 있을 때,검색하자마자 전환이 일어날 수 있는 키워드 들
8.콘셉트 지구와 아이의 건강 두마리 토끼를 잡는 열감지 개방형 실리콘 빨대 카멜로우
9. 키 카피 1 환경도 보호하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 개방형 실리콘 빨대

2. 보기 좋은 음료수가 먹기도 좋다
입으로 마시고 눈으로 즐기는 카멜로우

3.언제까지 세척용 솔로 안을 닦으며 아이에게 계면활성제를 먹이실 겁니까?
이제는 육안으로 잔류세제가 있는지 직접 확인하면서 세척하세요


10 .키 비주얼 1. 빨대를 음료에 담가 색이 변하는 장면
2 개수대에서 빨대를 바로 펼쳐서 편하게 세척
3. 아이들이 빨대를 우물우물 씹으면서 음료를 마시는 장면
4.세척 끝난 빨대를 2-3번 접고 케이스에 휴대
5. 자유롭게 열탕 소독, 전자레인지 소독 장면
11 5W1H who 타킷 분석
1. 텀블러를 사용하고 프랜차이즈 카페를 자주 가는 2-30대 여성

2. 아이와 함께 카페 자주 가는 3-40대 주부

why니즈 분석 (기능적 필요)
세척이 편리하고 보관이 편한 다회용 빨대를 쓰고 싶다

아이들에게 음료를 먹일 때 유해물질 없는 안전한 빨대를 입대를 입에 물리고 싶다

한 번 사면 반영구적으로 써서 돈 굳는 다회용 빨대 필요


what 원츠 분석 (심리적 욕망)
환경 생각하는 착한 소비자
지인들에게 신기함을 어필

워리 worry 구매 방해 요소 해지

1 고무 냄새 갠춘?
열탕 소독하면 대부분 냄새 사라짐
불량 제품은 교환가능

2. 먼지 잘 붙음?
전용케이스에 보관 외부 공기와 차단되어 먼지가 붙지 않음

whose 분석 경쟁 우위 강조(차별화 전략)

1. 실리콘 재질이라 인체에 친하적이며 딱딱하지 않아
아이들이 다칠 걱정이 없다.

롤링 방식이기에 아이들이 빨대를 씹어고 갠춘

2. 누구나 간편하게 빨대를 개방하고 닫을 수 있음

how 제품의 활용방안
1. 커페에서 음료를 마실 때 사용
2 아이들에게 음료를 먹일 때 사용

진심으로 아주 손목이 아프긴 하지만 전 이 책 정말 만족해요.

저를 마케터로 성장시켜줄 수 있는 좋은 실용적인 책이라서 정말 좋아요

2022년 12월 가기 전에 제가 위에 기획서를 바탕으로 하나 조사해서 실행까지 옮긴 후에 전체 내용을 정리해서 공유드려볼게요

 

아주 기대가 된답니다 두근두근

 

바로 매출이 오르는 판매마케팅 법칙 책 리뷰 영상

아래 영상은 제가 가지고 왔는데, 실제로 책 리뷰 내용 보다는, 이 마케터분의 자신의 PR 영상내용에

바로 매출이 오르는 판매마케팅 법칙에 대한 책을 왜 좋아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소개 되어 있어요.

 

아마 책 제목과 책의 reputation 을 활용해서 자신을 어필하는 데 사용하는 것 처럼 보여요.

그렇지만, 마케팅에 대해서 잠깐 소개하는 영상이기 때문에 첨부 해 두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