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 소비자 선택이론

Melony_22 2024. 4. 24. 23:15
반응형

시기추론이론

[학생 제공용 교안] 소비자행동론-08주(07강).pdf
3.84MB

 

 

 

 

 

마트에 가기전에는 A 제품을 선택하겠다 - 내가 바라는 것

제품 B 는 마트에서 선택할 가능성이 높음 -실행가능성이 있음

 

 

 

 

과거에 대한 상반적인 평가

과거에 구매 했던 것을 회피하고자 함

 

 

레트로 마케팅

https://www.ascentkorea.com/what-is-retro-marketing/

 

레트로 마케팅 2023년에도 꾸준한 인기 - 어센트 코리아

레트로(Retro)란 복고주의 또는 복고풍을 말하며, 추억이나 회상의 뜻을 가진 영어 “Retrospect”의 줄임말로 옛날의 상태로 돌아가거나 지나간 과거의 전통을 그리워하고 그것을 되살리려는 흐름

www.ascentkorea.com

 

 


초두효과 or 최신효과 말하는 거 아닌가?

지속시간을 무시하기 때문에 피그엔드가 발생함

과거에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되었는지 생각하지 않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