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촉진
[마케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촉진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촉진
- 광고
- 인적판매
- 판매촉진
- 홍보
촉진 promotion
촉진의 대상에 따라서 2타입 (소비자/ 판매업자)
promotion mix 요소
1. 광고 AD
2. 인적판매 (Personal selling)
3. 홍보 Publicity 대금지불없이 대중매체 통해서 기업 홍보 // PR news
4. 판매촉진 Sales Promotion
(소비자 촉진 - 샘플, 쿠폰, 경품 // 거래점 촉진 - 가격인하, 공제 협동 광고, 리베이트 // 판매원 촉진 - 트레이닝 등)
5 Direct Marketing - DB에 있는 정보 활용 세그먼트 나눠 효율적인 채널을 운영
촉진예산의 규모(가용자금)
예산이 많으면 TV 라디오, 신문 광고 - Mass media
예산이 적으면 타겟을 뾰족하게 만들어 운영
제품 수명 주기에 따라서 마케팅 목적이 상이함
오픈서베이 아티클 :
https://blog.opensurvey.co.kr/research-tips/mkt-research-theory-2/
제품 수명 주기 따라서 비즈니스 고민 달라진다? 마케팅 리서치 이론 ②
기업의 제품 및 브랜드 수명 주기에 따라서 비즈니스 고민이 달라집니다. 이에 따라 적절한 응답 대상자도 달라집니다. 마케팅 리서치 이론을 다루는 이번 글은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및 쇠퇴
blog.opensurvey.co.kr
광고 예산 측정 방법
1. 가용자금 기준 : 임의 기준
2. 매출액 비율 : 전년도 or 다음해 매출액에 일정한 비율 ( ROI 3 이면, 매출액/3 을 광고비용으로 측정)
3. 경쟁사 대응법 : 경쟁사 광고비 기준
4. 목ㅍ과업법 : 타겟 매출 N원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광고비
5. 판매단위법 : 제품단위별 일정 광고예산 책정
네이버 아티클에서 헤드라인만 봐도 느낌이 오는 광고 PR 기사
“아빠,우리도 영화관 있는 아파트로 이사가요”…가격이 30억이네 [부동산360]